브릭씨 애드히어로, 소상공인 창업 지원기업 노노스와 MOU 체결
브릭씨 애드히어로, 소상공인 창업 지원기업 노노스와 MOU 체결
  • 오석주 기자
  • 승인 2021.01.29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송현숙 노노스 대표이사(왼쪽)와 최건희 애드히어로 대표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애드히어로 제공)
사진: 송현숙 노노스 대표이사(왼쪽)와 최건희 애드히어로 대표이사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애드히어로)

인플루언서 플랫폼 브릭씨 운영사 애드히어로가 소상공인 창업지원기업 노노스와 MOU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애드히어로는 금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의 비즈니스 전개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노노스는 2008년 설립 이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시장 진흥 공단 산하의 인터넷 창업, 마케팅 교육 등의 사업을 전개하며 예비창업자와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커머스 마케팅 노하우 및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 1만여 개 소상공인들의 브랜드 컨설팅과 온라인 판매전략을 지원해왔으며, 최근에는 개인 판매자로 활동하는 인플루언서 대상의 교육까지 사업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애드히어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브릭씨’를 운영하고 있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6만여 마이크로 인플루언서를 회원으로 보유하고 있다. 기본적인 인플루언서 마케팅인 리뷰, 체험단 운영은 물론 최근 2년여 동안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도 활발하게 확장해 나가고 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 연계 마케팅, 커머스 교육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노노스의 창업 컨설팅과 애드히어로의 인플루언서 플랫폼 브릭씨 서비스의 연계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비즈니스 전개를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시스템을 공동 사업화하기로 협약하였다.
 
최건희 애드히어로 대표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코로나로 힘든 소상공인들이 마케팅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안전한 자영업을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노노스와 함께 소상공인들에게 현실적으로 유용한 마케팅과 판매방식을 제안하고 이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