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엠씨케이, 여성드러머 아연과 중국·태국 콘텐츠 시장진출 MOU 체결
㈜지엠씨케이, 여성드러머 아연과 중국·태국 콘텐츠 시장진출 MOU 체결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1.2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지엠씨케이GMCK(대표 성낙규)와 세계최고 여성 드러머 아연과 중국,태국 시장 진출 및 태국한류방송채널 STAR K의 한국 콘텐츠 제작 및 송출을 위한 전략적 MOU 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세계최고 여성드러머 아연은 본인의 개인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명, 누적 조회수만 1억뷰가 넘는 세계적인 드러머, 가수, 연기자이다.

2013년 8월, HUS (허밍어반스테레오)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싱글 [MAEM MAEM]을 발표하며 데뷔한 아연은 이후 미니앨범 [Between Calm And Passion], [Special Day]과 싱글앨범 [You&i], [Like it's summer]발표했고, KBS 예쁜 남자, JTBC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의 OST를 부르면서 가수 활동을 이어갔다.

또, KBS 드라마 예쁜 남자, KBS 내일도 칸타빌레에서 연기자로 변신했고, TVN 예능 언제나 칸타레 시즌2에서 놀라운 연주 실력으로 그녀의 다양한 재능을 선보였다.

 아연은 “이번 MOU를 통해 한국·중국,태국 각국 콘텐츠를 잘 연결시켜 세상에 알려야 하는 사명감을 갖게 됐다”며,“각국의 문화 콘텐츠를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국내를 넘어 글로벌 컨텐츠 마케팅을 지향하는 세계최고 드러머 스타 아연은 이번 중국,태국민에게 좋은 음악과 활기찬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고 하였고, 지엠씨케이와 협업하여, “한류 콘텐츠 위한 방송 제작 문화 컨텐츠를 세계인에게 알릴 것이다” 라고 밝혔다.

지엠씨케이는 태국방송채널 STAR K와 독점계약을 한 국내 유일한 기업이다.

STAR K는 태국방송채널 중 유일한 한국컨텐츠로만 24시간 방송하는 채널이며, 한국 제품을 소개하는 라이브커머스,홈쇼핑,의료관광,제품PPL광고,한국여행 등 태국인들에게 한국의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전달하여, 제품에 대한 타켓을 효과적으로 접근 할 수 있는 태국 한류 열풍을 이끌어가는 채널이기도 하다.

또한 지엠씨케이는 태국수출시장 준비는 완료하였으나 판매채널을 찾지 못하는 국내중소기업을 지원 하는 중심 역할을 할 것이다.

아울러 지엠씨케이GMCK는 태국 방송 독점을 가지고 있는 태국 현지 STAR K 전국 방송을 국내 유명기업들과 협업하여 태국 국민에게 한류제품 판매 및 한류붐을 이끌어가기로 전략적 제휴를 추진 중이며,태국 한류 채널 STAR K의 채널 광고 시간 및 한국 상품 수출입 및 태국위생허가(FDA),상품 방송영상 제작 후 인포모셜 홈쇼핑 방송, 상품 배송까지 원스톱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하였다.

태국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던 게임회사도 저렴한 예산으로 STAR K가 제공하는 태국 마케팅을 통해 손쉽게 태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하였다.

지엠씨케이는 유명 태국 현지 메가인플루언서 30여명을 보유중이며, 태국 현지 유명 온라인,오프라인 업체 Ookbee, Style Han, 라자다, 쇼피, 태국 홈쇼핑과 업무 협약이 되어있다.

태국 Ookbee는 태국에서 가장 큰 커뮤니티 모바일 플랫폼 회사로 웹툰, 웹소설등 1.000만 이상 다운로드 된 어플리케이션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태국 현지 메가인플루언서들을 보유한 지엠씨케이는 한국 상품 소개 및 이용방법을 태국민에게 소개함에 따라 태국 네트워크를 통해 만들어진 태국 국민과의 친밀성으로 한국 상품 구매 과정 및 한국 제품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더 큰 영향을 주게 될 것이다.라고 하였다.

지엠씨케이GMCK는 이번 세계적인 드러머 아연과의 전략적 제휴로 인하여 중국 및 태국 소비자에게 한류 붐을 계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한국의 경쟁력 있는 컨텐츠 및 제품을 주변국으로 확대 소개하여,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 상승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