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설맞이 중기 특별자금 1조원 지원
우리은행, 설맞이 중기 특별자금 1조원 지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0.01.19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은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다음달 1일부터 26일까지 1조원 한도 내에서 '설맞이 중소기업 특별금융자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유동성 부족과 자금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해 설 특별자금을 신속하게 공급하는 것은 물론 영업점장에게 금리전결권을 부여해 최고 1.3%p의 금리를 우대할 수 있게 했다.

기존 대출에 대한 만기연장과 재약정도 적극적으로 실시함으로써 실질적인 지원효과를 높이기로 했다.

지원대상은 종업원 체불 임금 및 상여금, 원자재 구입 등의 자금이 필요한 기업과 우수기술력 보유 중소기업, 녹색성장 관련 중소기업 등이다.

우리은행은 이들 기업에 대해 영업활동과 관련 있는 B2B대출과 할인어음, 구매자금대출, 공공구매론 등을 통해 신속하게 자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담보로 제공된 1700억 규모의 예금으로 대출금을 상환하는 '中企 특별예대상계'도 실시한다.

이번 예대상계 조치로 중소기업은 담보로 제공된 1700억 원 규모의 예·적금에 대해 정상이자를 지급 받으면서 중도에 대출금 상환이 가능해짐에 따라 약 53억 원의 금융비용 부담 절감은 물론, 대출금 상환 시에 중도상환수수료도 면제 받는다.

예대상계란 금융기관이 기업에 제공해 준 대출자금을 기업의 예·적금과 서로 상쇄시키는 방식으로 회수하는 것으로, 기업들은 보통 은행에 대출과 예·적금을 동시에 갖고 있게 마련인데, 자신의 예금 및 적금을 대출과 상계처리하면 불이익 없이 금융비용(예금이자와 대출이자 차액)을 절감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특별자금지원이 경기회복 지연에 따른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운 중소기업들의 설자금 수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