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시민 위한 무료 온라인 강의 배포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시민 위한 무료 온라인 강의 배포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1.26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로 지친 시민 위해 온라인 교육콘텐츠 무료 지원 기획
-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유튜브 채널서 파워디렉터, 1인 미디어 영상제작 등 8개 강좌, 총 27개 강의 공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센터장 박진식)가 26일부터 시민들을 위해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지원한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파워디렉터, 플래시 활용법, 1인 미디어 영상제작 등 8개의 미디어 관련 강좌를 마련해 총 27개의 온라인 강의를 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 무료로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강좌는 심사를 통해 선정한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전문 강사를 통해 제작했으며, 시민들이 쉽게 따라하며 미디어 도구를 활용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였다. 특히, 이번 온라인 강좌는 중급·심화 과정으로 꾸려 기존 제작된 입문 과정과 함께 시민들이 자신의 실력에 맞게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차별 없는 미디어 교육 지원을 위해 이번 온라인 강좌를 기획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은 코로나19 감염의 걱정 없이 교육을 수강할 뿐만 아니라 교육비의 부담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사업에서 파워디렉터 강의를 제작한 김혜성 강사는 “코로나로 인해 교육환경이 열악해지고 시민들의 교육격차는 계속해 벌어지고 있다.”며 “이러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시민들을 위로하고자 하는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의 취지를 되새기며 강의 제작에 최선을 다했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는 의정부 시민의 영상 활용 능력을 높이고 시민 간의 소통과 지역사회의 원활한 교류를 목적으로 하는 공공미디어 서비스 시설로, 신한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