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제작, 판매 등 양방향 개방형 플랫폼 뮤직팩토리 출시
음악제작, 판매 등 양방향 개방형 플랫폼 뮤직팩토리 출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1.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음악제작, 판매, 홍보, 음원 스트리밍 등 복합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양방향 개방형 플랫폼이 뮤직팩토리라는 이름으로 어플이 탄생했다.
 
뮤직팩토리(대표 허 찬)은 이번 플랫폼 오픈 시기에 맞춰 야심 차게 준비한 화요라이브, 언택트 음악대전, 배틀뮤지션을 통해 코로나 시대에 대중과의 만남에 목마른 뮤지션들에게 비대면 공연과 경연을 통한 실력있는 뮤지션들을 발굴, 대중에게 알리는 기회로 삼고 있다.
 
또한 그 동안 정보에 부재로 인해 신인 발굴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중소연예 기획사에게는 오픈캐스팅이라는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오디션을 주최할 수 있는 기회와 참여자는 오픈 마이크를 통해 본인에 재능을 알릴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을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뮤직팩토리는 음악에 관련된 종합 플랫폼사로 이용자에 편의를 위한 지역기반에 서비스로 아카데미, 스튜디오, 연습실, 녹음실 등을 손쉽게 찾을 수 있는 채널과 중고악기 거래, 공연, 버스킹 멤버구하기 기능 등을 활용해 실제 유저들에게 IT기술을 접목한 특별한 서비스를 하고 있다.
 
뮤직팩토리에 따르면, 또한 올 하반기 선보일 펀딩마켓 채널은 온라인 플랫폼에서 일반인들의 참여로 음반 제작 지분을 주식형태로 투자할 수 있는  투자 상품이 개발 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 동안 자금지원에 목 말랐던 중소기획사와 투자자와의 WIN WIN 전략으로 엄청난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뮤직팩토리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음악을 만들고 홍보할 수 있다는 모토(motto)로 운영되는 뮤직팩토리는 재능마켓을 통해 다양한 뮤지션과 뮤지션의 연결고리로 지금껏 거대 자본에 의해 움직였던 음악시장에 새로운 변화와 이슈로 알릴 것이며 그 동안 실력이 있지만 홍보가 부족했던 뮤지션들에게는 커다란 희망을 안겨줄 것이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뮤지션들이 뮤직팩토리를 활용해 자신의 음악을 직접 홍보할 수 있고, 플랫폼을 통해 수익 또한 창출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으로 자기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