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ㆍICT 기업 대상 한국-일본 스타트업 교류회 2ㆍ3월 진행
AIㆍICT 기업 대상 한국-일본 스타트업 교류회 2ㆍ3월 진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1.25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17일부터 3월 3일까지 매주 수요일 2주간, AIㆍICT 스타트업 교류를 위한 <한일 스타트업 교류회>가 진행된다.
 
이번 한일 스타트업 교류회는 일한산업기술협력재단(日韓産業技術協力財團, Japan-Korea Cooperation Foundation for Industry and Technology) 주관으로, 한일 양국간 산업ㆍ기술 협력을 촉진시키고 상호교류를 통하여 발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한일관계의 정립에 기여하기 위한 행사의 하나이다. 특히 금번 행사는 한국과 일본의 스타트업 기업이 각각의 강점을 배우고, 글로벌 사업 전개를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기업 성장의 돌파구를 찾을 수 있는 의견 교환의 장이 이뤄질 예정이다.
 
교류회 일정은 총 3회로, ▲2워 17일(수) ▲2월 24일(수) ▲3월 3일(수)에 진행된다. 2월에 실시하는 2회는 코로나19 확산 예방 등을 위해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마지막 3월 3일은 판교 디지털밸리 현장에서 스타트업 피칭 데이로 진행된다.
 
교류회 참가 기업은 한국과 일본의 AIㆍICT 차세대 기업 CEO를 대상으로 하며 총 20개 사로 한국과 일본 각 10개사가 참가하며, 피칭데이는 한국과 일본 각 5개사로 진행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한국, 일본 스트타업 에코 시스템 상황을 전달하고, 양 국가 상황에 맞춘 비즈니스 기회 탐색 및 참가 기업 간 비즈니스 교류를 촉진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피칭데이 참가 기업에게는 기업홍보 영상 촬영 기회와 피칭교육, 실전 피칭 영상 편집본이 제공되며, 프로그램 운영의 전 과정에는 한국어-일본어 동시 및 순차 통역도 제공된다.
 
이번 교류회를 개최한 일본 내 협력사로는 일본에서 도쿄시 스타트업 육성사업 등을 주관하는 ‘제로원부스터(01booster)’가 함께한다. 또한 국내 대표 글로벌 엑셀러레이팅 기업 Sparklabs 김유진 대표 및 SBI인베스트먼트 소오 에이이치로 대표가 프로그램 연사로 참여, 일본 진출과 일본 내 파트너사 확보를 통해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게 필요한 실제적인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본 교류회 참가 기업 모집은 국내에서는 ㈜기술과가치,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플래닛 등 전문 엑셀러레이팅 기관들과 협업 중이며, 피칭데이에는 관련 엑셀러레이팅 기관 외 투자사도 함께 참석한다. 행사에 대한 정보는 오는 1월 25일부터 2월 2일까지 켈리서비스 및 퍼솔코리아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며, 상세한 세부 프로그램과 현재 확정된 양국 참가기업 소개 등 자세한 내용 확인이 가능하다.
 
퍼솔켈리 코리아는 1973년 일본 동경에서 창립된 일본 1위 인사 솔루션 기업 퍼솔 그룹(PERSOL Group)의 한국 지사로, 미국의 종합 인사 솔루션 기업인 켈리서비스(Kelly Services)와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합작 투자 법인인 퍼솔켈리(PERSOLKELLY)를 설립하여 아태지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종합 인재 서비스 기업 중 하나로 거듭났다. 두 회사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 전문적인 헤드헌팅, 인재 파견, 아웃소싱,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