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노복지단의 크루즈팩토리엔랩, 서울시 주최 공모전 우수작 선정
대노복지단의 크루즈팩토리엔랩, 서울시 주최 공모전 우수작 선정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1.22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가 주최한 코로나 일상대비 우수테마여행 공모전에서 ‘크루즈팩토리엔랩의 ‘한강 따라 수상시티투어’가 우수작으로 선정되었다.

‘한강 따라 수상시티투어’는 대노복지단의 크루즈여행 전문 브랜드인 어메이징크루즈 운영 노하우와 크루즈팩토리엔랩의 현지행사 진행 경험을 살려 만든 작품으로, 대한민국의 심장을 관통하는 한강을 운항하는 한강수상택시를 매개로 한 1일 투어 프로그램이다.

‘한강따라 수상시티투어’ 종일권을 구매하면 한강변을 따라 조성 되어있는 서울의 명소들을 한강수상택시를 이용하여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장소에서 탑승 및 하선하여 자유자재로 둘러보며 체험할 수 있는 Hop on & Hop off 형식의 투어다.

주변 상점과 맛집 등의 상권과 연계하여 일일 할인권을 제공하여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음과 동시에, 침체 되어있는 한강수상택시를 교통수단과 더불어 관광 수단으로서 한강의 명물로 재탄생 시킬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한 최대 10명까지의 소규모 탑승인원이 본인이 원하는 장소에서 승하선을 하고, 외부 공기 순환이 원활한 수상택시를 이용하여 타인과의 장시간 접촉을 피할 수 있어 코로나일상에 알맞은 여행이 가능하다.

크루즈팩토리엔랩의 한 관계자는 그동안 크루즈여행 시 기항지관광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많은 연구를 하였고, 그러한 연구결과를 한강 따라 수상시티투어에 접목하였더니 완성도가 높은 여행상품이 탄생할 수 있었다.” 라고 전했다.
서울시에서 우수작으로 선정한 만큼 충분히 현실가능성이 있기에 가까운 미래에 실제로 ‘한강따라 수상시티투어’ 상품을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본다.
한편 이번 공모전에는 총 20개의 여행상품이 선정되었으며, 자세한 사항은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