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삼양식품 외 대한제분등 인턴 및 신입 채용
하이트진로·삼양식품 외 대한제분등 인턴 및 신입 채용
  • 오한준 기자
  • 승인 2021.01.22 0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트진로, 삼양식품, 대한제분, 실리콘웍스, LS일렉트릭, 네이버클라우드가 신입/인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에 따르면, 하이트진로가 ‘2021년 대졸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 이번에 모집하는 직무는 ‘국내영업’, ‘해외영업’, ‘마케팅’, ‘재무’, ‘IT’, ‘연구’, ‘품질관리’, ‘공무’, ‘양조’, ‘환경관리’, ‘안전관리’ 등이다. 2021년 2월까지 4년제 대학 직무 관련 학과를 졸업할 수 있다면 지원할 수 있다. ‘국내영업’을 제외하고는 필수 전공이 정해져 있으니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2차면접/채용검진순으로 진행되며 정규직 입사는 인턴기간 3개월 근무평가 후 결정된다. 접수기간은 2월 1일 오후 1시까지다.

삼양식품은 ‘2021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채용’을 진행 중이다. 인턴 모집분야는 ‘건축담당’, ‘규격관리담당’, ‘해외영업’, ‘수출지원담당’, ‘온라인MD’, ‘유통영업(온라인/오프라인)’, ‘국내영업’ 등으로 ‘규격관리담당’직무만 필수 전공이 정해져 있고 나머지 직무는 각각 관련 전공자나 자격증 보유자를 우대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교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인턴진행, 정규직 전환순으로 이뤄지며 3월부터 6개월 동안 인턴 근무 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예정이다. 1월 25일 오후 2시까지 지원 가능하다.

‘곰표’로 유명한 대한제분이 신입사원을 채용 중이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경영기획’과 ‘영업’으로, ‘경영기획’은 사업계획 수립 및 실적관리, 예산/손익/원가관리, 신규사업 타당성 분석 및 투자, 자문사/협력사/투자사 관리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영업’은 영업 채널 관리&확장, 영업전략 수립&기획, 영업지원이 주 업무이다. 4년제 대학 졸업 혹은 이에 준하는 사람 중 전 학년 평점이 3.0 이상(4.5 만점)인 사람만 지원할 수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 인적성 검사, 1차 면접, 2차 면접, 채용검진순으로 진행된다. 접수 마감 기간은 2월 2일 저녁 11시까지다. 대졸 사원 초임은 약 4000만원 선이다.

LG그룹 계열사인 실리콘웍스는 ‘채용연계형 학사 신입 인턴십 수시 채용’을 실시하고 있다. 모집 분야는 R&D와 Non-R&D 분야로 R&D는 Program Manager 직무를 제외하면 전자/전기, 컴퓨터 전공자를 대상으로 모집하고 있다. Non-R&D는 특허, 품질, 경영기획, 상품기획, IT, HRM 분야에서 인턴을 뽑고 있으며 특허(전자/전기)와 경영기획(상경)을 제외하고는 전공 무관으로 지원 가능하다. 이번 공고는 기졸업자이거나 2021년 8월 졸업 예정자 중 상반기 입사가 가능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공인 영어 시험 성적 제출도 필수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십, 2차면접, 건강검진순으로 진행되며 접수 마감 기간은 2월 1일 오후 5시까지다.

LS일렉트릭은 ‘2021년 1분기 글로벌 우수인재 채용연계형 Global Internship’을 실시한다. 전 직무를 모집하며 공학(전기/전자/기계) 계열과 어학특기자를 채용에서 우대한다. 4년제 정규대학(원) 기졸업자 및 21년 8월 졸업예정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온라인AI역량검사, 1차면접, 최종합격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인턴십 기간은 21년 3월 2일부터 6개월 동안 진행되며 6개월 근무 이후 임원면접을 통해 최종합격 및 정규직 선발이 이루어진다. 접수 기간은 2월 2일 저녁 11시까지다.

네이버클라우드는 ‘2021년 사업운영 체험형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 직무는 사업운영 인턴으로 네이버클라우드의 Business Operation 부서(사업 관련 계약 및 매출/원가, Risk 등 사업 운영을 위한 조직)에서 일하게 된다. 숫자에 대한 감각이 있거나 엑셀 활용이 가능한 사람, 회계 관련 배경지식이 있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인턴십 프로세스로 진행된다. 인턴십 기간은 약 3개월로 2021년 2월 중 근무를 시작한다. 접수 기간은 1월 24일까지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최근 혼술, 집밥 트렌드로 인해 하이트진로 같은 일부 식음업계가 최대실적을 올리고 있다”며 “식음료업계에 관심 있는 사람은 이번 채용을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