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목한가정 방분탄, 냉장고탈취제로 김치냄새 제거에 도움
화목한가정 방분탄, 냉장고탈취제로 김치냄새 제거에 도움
  • 안기정 기자
  • 승인 2021.01.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냉장고 속 청결관리를 위해서는 최소 월 1회 이상 주기적인 청소를 해 주는 것이 좋다.

음식물을 보관할 때 선반에 묻히는 일 없이 깔끔하게 개별 보관 하더라도 하루에도 여러 번 냉장고 문이 여닫히면서 따뜻한 실내 공기와 접촉하게 되면 안팎의 온도 차이로 냉장고 내부에서부터 물기가 생기기 쉽고 공기 중 외부의 오염물질 침투로 곰팡이나 세균번식 우려 또한 높아 진다.

시원한 냉장고 속에서도 식중독균이 증식할 수 있으므로 항상 내부청소를 깨끗이 해줄 필요가 있다.

냉장고 내부청소는 중성세제와 식초수를 준비해 부드러운 마른 헝겊을 이용해 조금씩 묻혀가며 살살 문질러 주는 방향으로 닦아내야 한다.

힘을 과하게 주어 문지르면 코팅 처리된 선반에 흠집이 생겨 그 틈으로 냉장고김치냄새 같은 악취가 배이기 쉽고 악취가 한번 스며들면 냉장고탈취제를 두어도 잘 제거되지 않아 위생관리에 어려움을 줄 수 있다.

김치냉장고 냄새는 퀴퀴하게 묵은 악취가 나기 쉬워 문을 여닫을 때마다 집안악취 및 실내공기오염의 원인이 되기도 하며 냉장고에 넣어 둔 주변의 다른 음식물에도 그 냄새가 배어 향과 맛을 변질시키는 주범이 되기도 한다.

특히 우리나라는 문화적 특성상 된장, 젓갈, 마늘 등의 향이 강한 음식들이 많고 대부분 냉장보관을 해야 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내부청소를 해주지 않으면 서로 뒤섞여 악취가 나기 쉽다.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탈취제 사용의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양파, 녹차, 커피찌꺼기, 숯 등을 사용하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실내환경개선 전문 브랜드 '화목한가정'에서는 야자활성탄 공기정화용 숯으로 '방분탄'을 제공하고 있다. 요오드 흡착력 1115 이상의 높은 시험성적을 보여 주어 탈취 및 공기정화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것으로 전해 진다.

‘안전확인인증 신고번호 방분탄500 CB19-13-0269’ 화목한가정의 방분탄은 환경부를 통해 검증 된 안전한 제품으로 화학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인체에 무해한 1등급 신탄으로만 구할 수 있어 긴 수명과 뛰어난 흡착력을 자랑한다.

면역력이 약한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가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 냉장고탈취제 뿐만 아니라 새집증후군 청소나 집안냄새제거 용도로 활용하기에도 용이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