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쿠나 라이브’, 인도 ‘새해 맞이 이벤트’ 통해 국민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증명해
하쿠나 라이브’, 인도 ‘새해 맞이 이벤트’ 통해 국민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증명해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1.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브패스트컴퍼니는 자사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가 인도서 '새해 맞이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끝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월 14일부터 18일까지 인도 ‘하쿠나 라이브’에서 진행된 이번 ‘새해 맞이 이벤트’는 총 1만 8천 5백 달러(약 2천만원) 상금 규모로 열렸다.

총 150명의 호스트들이 다양한 방송으로 참여했으며, 보스, 파르바티, 소나, 구디야, 카루냐 등 5명의 호스트가 소통, 댄스, 노래 등의 컨셉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하쿠나 라이브’의 이번 인도 이벤트는 현지 출시 후 줄곧 앱 마켓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국민적 인기를 얻고 있는 소셜 스트리밍 서비스의 새해 맞이 첫 이벤트인 만큼 다양한 셀럽(유명 인사)들이 각양각색의 방송으로 참여했다.

특히, 발리우드를 대표하는 스타 배우는 물론 인도 내 탑 모델 및 방송인들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하쿠나 라이브' 방송에 참여, 이벤트 기간 내 평균 일별 시청 자 수가 약 20% 증가하는 등 큰 화제를 모았다.

무브패스트컴퍼니 김학주 총괄은 "출시 후 줄곧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현지 이용자분들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2021년에도 ‘하쿠나 라이브’를 즐겨 주고 계신 현지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또 소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하쿠나 라이브'는 기존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에 양방향 소통 기능을 강화한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현재 인도를 비롯해 일본, 중동, 북미 등 글로벌 1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다. 다양한 현지 이벤트와 콘텐츠를 통해 인도, 터키, 일본 등에서 앱마켓 TOP 5에 진입하는 등 각국 내 인기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로 입지를 굳혀 나가고 있다.

각국에서도 자기표현과 소통을 중요시하는 Z세대 사용자들로부터 특히 호응을 얻고 있으며, 최대 4명이 지연시간 없이 안정된 환경에서 동시 방송을 진행할 수 있는 '게스트 모드'와 'AR 아바타 기능' 등 차별화된 AI(인공지능), AR 기술과 콘텐츠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