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기업에 “일자리창출 적극협력” 당부
이 대통령, 기업에 “일자리창출 적극협력” 당부
  • 데일리경제
  • 승인 2010.01.15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15일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은 정부가 할 역할도 있지만 그 몫은 역시 기업이라고 생각한다”며 “올해 여러분(재계)이 투자와 일자리 창출에 적극 협력해 주시면 고맙겠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전 남대문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투자 및 고용 확대를 위한 30대그룹 간담회’에서 “금년에 가장 중요한 목표는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투자는 기업 스스로 판단하는 것이지 정부가 하라고 해서 투자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본다”면서 “기업이 상황을 잘 분석해 결정하겠지만 지금은 세계 경제가 회복되는 과정이기 때문에 여러분께서 그러한 판단을 할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올해 가장 중요한 국정운영 목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가고용전략회의를 매달 열려고 한다”고 설명하고, “결국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것은 기업이므로 (회의 내용은) 정부가 기업을 어떻게 지원하느냐가 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산업단지 토지제공도 나대지를 원형지 형태로 분양하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추진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국내 투자 촉진과 우리 기술을 지킨다는 관점에서 국내 투자에 대한 여러 가지 정책적 배려도 검토하고 있다"며 기업 투자촉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의지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조석래 전경련 회장을 비롯해 이수빈 삼성생명 회장,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 구본무 LG그룹 회장, SK그룹 최태원 회장, 신동빈 롯데그룹 부회장 등 재계 총수들이 대거 참석했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