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벽지, 신제품 ‘컬러테라피 벽지 스케치’ 선보여
신한벽지, 신제품 ‘컬러테라피 벽지 스케치’ 선보여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1.14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벽지, 신제품 ‘컬러테라피 벽지 스케치’ 선보여

지친 일상의 피로함 치유.. 항곰팡이·항균 효과까지

신한벽지가 한국컬러테라피협회와 협업해 컬러가 주는 테라피 효과를 담은 벽지 ‘스케치’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컬러테라피 벽지는 재택근무와 실내생활이 일상이 되며 집에서도 업무에 대한 스트레스와 압박을 받는 이들에게 심리적 안정감과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선사한다. 푸른 바다, 드넓은 초록빛 숲, 따스함이 느껴지는 해변가의 모래 등 자연 속 컬러를 구현해냄으로써 공간에 맞는 스타일링을 가능케하고 눈과 마음의 피로를 줄여준다. 

또한 진정한 테라피 효과를 이끌어내기 위해 어린 아이에게도 안전한 ‘유럽섬유제품품질인증 1등급’, 세계적인 안전 규격 인증 기관 UL의 ‘그린가드 골드등급’과 같은 친환경 인증을 받아 안전성을 입증했으며, 곰팡이를 완화하는 항곰팡이 기능과 균을 99.9% 막아내는 항균 기능을 더했다. 

이러한 컬러테라피 벽지 ‘스케치’는 총 6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다. 따뜻한 색감으로 신경계에 안정감을 주는 ‘Beige’ 컬러는 긴장과 스트레스, 불면증 완화에 효과가 있으며, 뉴트럴 계열로 다른 컬러와 매치가 쉽다는 장점을 지닌다. 

‘Gray’ 컬러는 마음을 편안하고 차분하게 만드는데 효과가 좋아 안식이 필요한 공간에 알맞다. 또 Beige 색상과 조화를 통해 집 안을 나만의 쉼터이자 치유의 공간으로 조성할 수 있다. ‘Pink’ 컬러도 로맨틱한 분위기를 형성해 불안한 정서를 완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상쾌한 컬러 ‘Blue’는 평소 긴장을 많이 하거나, 스트레스의 영향을 많이 받는 이들이 활용하기 좋은 색상이다. 자연과 가장 가까운 컬러인 ‘Green’은 눈의 피로를 덜어주기 때문에 공부방이나 사무실 등 전자기기를 자주 사용하거나 집중력이 필요한 공간에서 연출하기 좋은 색상으로 추천받는다.

따뜻함과 차가움의 중간색으로 마음의 균형을 유지시켜주고 공간의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Yellow’ 컬러는 활발한 두뇌 활동이나 창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밝은 색감으로 우울함 극복에도 효과를 보인다. 

신한벽지 관계자는 “기존 무지 벽지와 다르게 컬러테라피 효과와 항곰팡이, 항균 기능을 담아내기 위해 주력했다”며 “홈페이지에서 샘플 배송 서비스를 통해 스케치 샘플을 받아 볼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