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현대교육재단,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 석좌교수 위촉식 진행
서울현대교육재단,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 석좌교수 위촉식 진행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1.12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현대교육재단(김남경 이사장)이 지난 11일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 석좌교수 위촉식 및 MOU 체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위촉식은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본관에서 진행됐으며, 김남경 이사장과 홍종흔 명장을 비롯해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은 2012년도 제과제빵 분야 9호 대한민국 명장으로 선정됐으며, 현재 (사)대한민국명장회 부회장이자 (사)대한제과협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또한 전국 각지에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인 ‘홍종흔 베이커리’를 운영하고 있다.

서울현대교육재단은 고용노동부 정식 인증기관으로 2/4년제 학위 과정과 국비 교육을 진행해 실무역량을 갖춘 전문직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위촉식에서 서울현대교육재단은 제과제빵 분야 고급인력 양성을 위해 홍종흔 명장을 석좌교수로 초빙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홍종흔 베이커리와 산학협정도 체결했다. 해당 학교 학생들에게 우선적으로 취업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인사 초청 특강, 현장실습, 견학등도 활발히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서울현대교육재단 관계자는 “이번 홍종흔 제과제빵 명장 석좌교수 위촉식을 통해 학생들은 고품격 강의를 제공받을 것이며, 취업역량과 전문성을 함께 함양할 수 있을 것이다. 앞으로도 다양한 산학협정을 통해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