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회사들 채용 시동.. 'DB하이텍·SFA반도체 외 채용공고 발표'
반도체 회사들 채용 시동.. 'DB하이텍·SFA반도체 외 채용공고 발표'
  • 최세영 기자
  • 승인 2021.01.11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취업정보사이트 캐치의 주요 기업 채용 공고에 따르면 반도체 회사인 DB하이텍, SFA반도체,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인피니언테크놀로지파워세미텍과 크라운제과, 카카오커머스, F&F가 신입/인턴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DB하이텍이 ‘2021년 상반기 채용전제형 인턴사원 채용’을 시작했다. 모집직무는 ‘회로설계’, ‘BCD소자개발’, ‘RF 소자 및 공정개발’, ‘양산 개발’, ‘IT’, ‘회계’ 등이다. 지원 자격은 모집 전공 학과 기졸업자 또는 2021년 2월 및 8월 졸업예정자 중 전(全) 학년 누적성적 평균 B학점 이상인 사람에게 주어진다. 또한 2월 중순부터 6월까지 사업장에서 인턴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AI인적성(온라인), 면접(화상), 채용검진순으로 진행되며 접수기간은 1월 18일까지이다.

SFA반도체는 ‘2021년 각 부문 신입 및 경력직원’을 채용 중이다. 신입사원 모집분야는 ‘환경안전팀’, ‘Utility팀’ 등으로 ‘환경안전팀’은 학사 이상, ‘Utility팀’은 고졸 이상 지원 가능하다. 각각 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 한다. SFA반도체는 직원들의 편의를 위해 기숙사와 통근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조식, 중식, 석식을 제공하고 있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심사, 채용검진순으로 진행되며 1월 14일까지 지원 가능하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는 제조장비직 신입사원을 채용하고 있다. 담당업무는 ‘제조장비 유지 및 보수 관리’, ‘고정 품질 및 Yield 향상’, ‘프로세스 개선 및 장비 가동률 향상’ 등이다. 이공계 전문학사 학력을 보유한 사람 중 반도체 유관학과(전자, 전기, 기계, 화학, 재료)를 전공한 사람이면 지원 가능하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는 의료 지원 및 주택 자금 지원 등 직원들을 위한 다양한 복리후생을 운영하고 있다. 접수 기간은 충원시까지 열려 있으며 전형 과정은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임원면접순으로 이루어진다.

인피니언테크놀로지스파워세미텍은 ‘Automotive Sensor Applications 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담당 업무는 센서 측정 및 데이터 후 처리, 센서 실험실 관리 지원 등이다. 이 채용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전공에 상관은 없지만 학사학위 이상이 필요하다. 파이썬이나 R, MATLAB 등 유사한 S/W언어에 대한 경험이 있으면 우대한다. 채용기한이 따로 없으며 적합한 인재가 채용되면 공고가 마감된다.

크라운제과는 ‘채용연계형 인턴사원’을 뽑고 있다. 모집 중인 인턴사원 포지션은 ‘일반관리’, ‘식품안전평가/분석’, ‘해외영업’ 등이다. 대졸 학사 이상부터 지원 가능하며, 2021년 2월부터 4월까지 근무할 수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1차면접, 2차면접, 인턴실습 순으로 진행된다. 인턴 실습기간 3개월 후, 평가에 따라 채용을 검토한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월 17일까지다.

카카오커머스는 ‘2021년 카카오메이커스 동계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메이커스MD’로 제품소싱/기획 서포트, 파트너사 운영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조사&모니터링, 고객 접점 강화 전략 수립 및 실행 업무를 맡게 된다. 지원 자격요건은 21년 2월 졸업예정자 또는 기졸업자로 최신 쇼핑&마켓 트렌드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다. 전형 절차는 서류전형, 면접전형, 최종합격순으로 진행되며 인턴십 기간은 2월 15일부터 4월 14일까지 2개월 동안 운영된다. 접수 기간은 1월 18일까지다.

F&F가 ‘디지털본부 인턴 채용’을 실시한다. 모집분야는 ‘Data Engineer’, ‘Web 개발’, ‘Web 서비스기획’ 등이다. Data Engineer는 관련 컴퓨터 언어를 이용해 데이터를 추출, 가공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하며, Web 개발은 PHP, JAVA 프로그래밍이 가능해야 한다. Web 서비스 기획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선사항을 도출해 낼 수 있는 능력을 필요로 한다. 고용 형태는 채용연계형 인턴으로 인턴 1~3개월 근무 후, 근무 평가 등을 통해 최종 신입사원 합격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1월 18일까지이다.

진학사 캐치 김정현 소장은 “올해 반도체 산업에 슈퍼사이클이 오고 있다는 전망이 나오면서 관련 기업들이 인력 충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된다”며 “연초부터 반도체 관련 업계의 채용이 열리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